티스토리 뷰
너무 정신이 팔팔해서
가끔 인위적으로 나른해지거나 맥박이 느려지거나 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해볼까 하는데
커피가 맥박을 낮춘다는 소리를 어디서 듣고왔습니다
실제로 커피드시는분 어떠신가요
담배는 못하고 술도 이왕이면 안할려고 하는데
만만한게 커피네요
커피는 그 반대 아닌가요? 나른해지고 싶으시다면 반신욕은 어떠신가요. 극한의 나른함을 자랑합니다!
집에....욕조가없습니다커피는 오히려 더 두근거리게 만들지 않나요??
그런가요 주변에 커피효과를 못보는분들이 많아서 그런가 걍 달달한 커피한잔 마시면 잠온다고 하시길래커피는 각성제 아닌가요?
각성제군요 음 일단 목록에서 제외시켜야겠네요커피가 각성제이긴 하지만 달달한 믹스커피 마시면서 TV라던가 독서를 하면 편안해지는건 맞아요 헤이 츄라이 츄라이
츄라이 해봐야겠네요요즘같은 쌀쌀할 때 커피 한 잔 정말 좋지요!
그런데 딱히 박동에 극적인 변동이 있다거나 그런 건 없었습니다;
항상 커피를 마시다가 직면하는문제는 금전적인 문제지요
그 만만한 커피가 드롭한 거한 잔에 3천원 이상...
당연하지만 인스턴트 커피로 대체하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다만 믹스커피의 경우 설탕, 프림이 건강에좋지 않은 건 왠만한 분들은 다 아실 거고..
그런데 공유가 광고한 카누 블랙커피는 마시고 나면 무슨 고운 가루가 컵에 묻어서
찝찝하더라고요 일단 유리병에 들어있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하루 2~3잔 정도는 괜찮다고 해요
제가 또 쓴맛을 엄청 버거워해서 아메리카노같은건 못마시겠더라구요 만만한게 믹스커피죠 역시커피는 각성제지만 제 경우는 카페인에 내성이 생겨서 그런지 따듯하고 달달한 커피를 마시면 긴장이 풀려서 오히려 잠이 오더군요..
카페인에 내성이 없으시다면 그냥 우유를 따듯하게 데워서 설탕 살짝 넣어드시면 몸이 쭉 풀리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카페인없는 차도 괜찮구요. 국화차나 유자차같은 종류로..
녹차나 홍차에도 카페인이 들어가기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아 유자차 좋죠 또 유자차의 계절이 다가오는군요 큼지막한 병으로 한통 사놔야겠네요에너지드링크의 반대인 릴렉션 드링크 검색해보시지요
와 검색해봤는데 첨들어보는 녀석이네요 이건 따로 온라인 구매가 필요할거같네요
커피는 그래도 카페인이니 그것보단 날도 춥고 이런저런 차 종류를 마시는건 어떠신가요?
유자차 뭐 이런거 사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레몬차나 녹차 뭐 여러가지 엄청 많죠.
네 역시 차 종류에서 제일 만만한게 또 유자차죠 달달하고 좋고 또 슬슬 겨울이 다가올 시기니적당히 데운 따뜻한 우유에 설탕을 타서 드셔 보세요. 카페인은 각성 효과가 있으니 비추천합니다.바로 츄라이 해봐야겠네요그냥 밀크티, 우유, 유자차, 사과차 같은게 젤 좋죠
유자차 추천드려요
그리고 커피는 각성제라 원하시는 효과의 정반대의 효과를 냅니다!
허브티 계통도 괜찮습니다. 커피는 도저히 몸에서 빋아주질 않아서 이쪽으로 대용하고 있는데 맛있는게 많아요. 잠 깨고 싶으시면 페퍼민트, 달달하게 쉬고 싶으시면 쟈스민 티나 캐모마일 같은거 괜찮습니다. 로즈힙은 새콤달달하구요.대형마트에서 사기 보단 전문점 쪽을 권해드립니다. 마트제는 과정생략에 단가절감한게 있어서 냄새에 예민한 경우 지끈거리는 두통이 오지요. 그런타입이 아니면 마트제가 가격면에선 만만하긴 합니다. 티백같이 잘게 가공된 건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너무 잘게 나누어져 있는데다 특성 상 고온에 빨리 우려야 하는 만큼 안 나올게 우러나오게 되는데 이 경우 원하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차 거름망이 있는 티포트나 컵, 없으면 머그잔에 티 인퓨저 하나 구해서 우려드시면 됩니다.시중의 Mp 음료? 도 진정 성분이 있다고 하더군요. 근데 탄산이라 확깨서 무용지물..ㅋㅋㅋ티종류 의외로 각성성분(특히 카페인) 들어간거 많으니 차도 잘 알아보시고 드셔요.
커피못드신다면 우유뎁히거나 분말가루타서드시는것들로 따뜻하게마시고나서 릴렉스하시면됩니다믹스커피 드시는건 프림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커피를 입에 달고 사는 편인데(보통 아침에 보온병에 담아서 다닙니다.) 잠깐 쉬거나 할때 마셔도 좋고 집중해야 할때 마셔도 좋고 그냥 언제 마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설탕이나 프림이 안들어가면 불호라 생각되신다면 비추천하지만요.
담배는 절대 비추(달에 15정도는 기본으로 깨지죠) 건강에도 안좋고... 저도 내일부터 금연을 언제나 외치고 있습니다.
허브티가 아마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마셔본적도 없는...)
따뜻하게 덥힌 유제품 종류 (그냥 우유도 좋고요)의 경우에도 정신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카페인이 들었다 해서 무조건적으로 정신안정에 안좋고 그렇지는 않습니다. 결국 중요한건 환경이고, 특히 체온유지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좋다 생각합니다.